Akamai NetSession interface 프로그램 삭제하기

컴퓨터에서 Akamai의 NetSession와 interface의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안내



활용도가 떨어지는 소프트웨어는 저장 공간 낭비의 원인이 되고, 리소스 낭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로 PC 사용 환경을 나쁘게 만드니 지워주는 것이 좋아요. 물론 제목에 적어둔 툴도 마찬가지입니다. Akamai NetSession interface는 다운로드 매니저 툴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해요.



즉, Akamai NetSession 프로그램은 위험한 종류는 아니지만, 리소스를 낭비하는 원인이 되니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컴퓨터에서 Session을 지우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하는 것보다 레보 언인스톨러로 NetSession interface 삭제를 해주고, 찌꺼기 파일까지 검색해서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레보의 실행 파일은 아래 올려두었습니다. 혹시 제가 올려둔 자료가 찝찝하다면, 네이버에서 검색한 뒤에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아요.




▼ 받은 파일은 압축 해제를 한 뒤에 그 안에 있는 RevoUPort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압축 해제 과정은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툴을 처음 실행하면 사용권이 나올 거예요. 굳이 해석해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OK를 누르고 화면을 넘겨주세요.



▼ 메인 화면으로 진입했다면, Options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주세요. 필수는 아니지만, 변경해두는 것이 아무래도 편해요.



▼ 이제 툴 목록에서 Akamai를 찾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의 제거 버튼을 눌러서 지워주세요. 이 과정까진 제어판에서 지우는 것과 비슷해요.



▼ 일반 과정으로 제거한 뒤에는 레보의 화면에서 고급 방식으로 검색합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를 모두 정리해주면 됩니다.



PC를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