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드라이브 정리 도구 선택과 활용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는 대화 상자가 나온다면 당연히 정리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찌꺼기 파일을 말끔하고 확실하게 정리해줄 적당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애용하고 있는 세 가지 툴을 소개하려 이번에 글을 적어봤는데 살펴보시면 조금 더 빠른 PC를 만드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으로 소개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Windows Update Clean Tool]입니다. 업데이트를 한 뒤에 PC에 남겨진 찌꺼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c드라이브 정리를 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능이 뛰어난 프로그램인 반면 공식 루트는 없는 상황이라 아래 제가 직접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파일을 받은 다음엔 설치 과정이 없으니 바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행한 다음에도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는데 스캔을 한 번 눌러주고 기다립니다.





스캔한 다음에 목록이 나오면 체크하고 청소를 해주면 c드라이브 정리가 완료됩니다. 쉽죠? 다만 어떤 항목을 체크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모든 항목을 다 체크해서 삭제를 했습니다. 혹시 시스템 파일 삭제로 운영체제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걱정된다면 사전에 백업을 하거나 권장 항목만 체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업데이트 찌꺼기를 정리했다면 이번에는 [Wise Care 365]를 써서 작은 사이즈의 찌꺼기를 없애줄 순서입니다.



해당 툴의 다운로드를 하는 과정이나 활용 노하우는 일전에 써두었던 글이 있어서 그 부분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선택을 권장하는 도구는 [Glary Utilities]인데 앞서 소개했던 Wise Care와 마찬가지로 최적화를 도와주는 도구에 해당합니다.





굳이 두 가지의 최적화 도구를 소개하는 이유는 Wise의 프로 버전을 쓰면 완벽한 찌꺼기 파일의 삭제가 안되기 때문이며 프리미엄을 써도 되지만 부담스럽다면 Glary를 함께 쓰는 것이 좋습니다.



Glary도 마찬가지로 예전에 적어둔 글이 있어서 주소만 안내를 하고 c드라이브 정리하는 방법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