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초기화 설정하기

간단히 iptime에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설정하는 방법 안내



공유기를 설치하면 와이파이 암호를 꼭 지정하게 되는데, 컴퓨터에서 한 번 입력을 해두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기 때문에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암호를 잊어서 난감한 상황이라면, 간단하게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를 해주고 다시 암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iptime 초기화를 해주는 방법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작업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것과 연관된 내용들을 적어봤어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겠지만, iptime 비밀번호 초기화를 할 땐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그냥 기기에 있는 RST 버튼을 꾹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어느 순간 CPU 불이 깜빡이는데, 그때 손을 떼면 작업은 끝나요. 간단하죠?



▼ 세팅을 되돌린 뒤에는 다시 암호 지정을 해주어야 하니, 브라우저를 열고 [192.168.0.1]을 주소창에 입력해주세요.



▼ 페이지 로딩이 되면, 세 개의 버튼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왼쪽에 있는 관리 도구 메뉴를 눌러서 페이지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탭 메뉴를 누르고, 암호화 방식을 지정한 뒤,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가 가능해요.



▼ 혹시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하는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하단 이미지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채널을 맞추거나, 기타 자잘한 세팅으로 품질을 조금 더 높이는 것도 가능한데, 이 부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참고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