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메모장 바탕화면 스티커 사용하기

간단하게 pc에서 메모장으로 바탕화면의 스티커를 사용하는 방법 안내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자잘하게 정리해두어야 할 내용들이 많은 편이라면, 배경에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가 요긴할 거예요. 운영체제에서 자체적으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따로 툴을 준비하지 않아도 pc 메모장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실행 방법이나 활용 과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스티커 메모장과 관련된 내용들을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혹시 바탕화면 메모장을 써보고 싶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pc 메모장이 필요할 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도구를 여는 방법부터 얘기를 하자면, 그냥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도구에서 [Sticky]를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되는 실행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처음 툴을 실행하면 노란색 상자가 나올 거예요. 여기에 바로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자동 저장이 되니, 따로 저장할 필요는 없을 거예요.



▼ 상자 크기나 위치는 모서리를 드래그로 움직이면 되고, 상자 추가나 삭제는 왼쪽 상단과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기본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땐, 점 세 개가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고 다른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면 되겠죠?



▼ 서식에 대한 내용은 하단 이미지에 정리했는데, 버전에 따라 먹히지 않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어요.



▼ 여담으로 도구가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스토어에서 Sticky를 찾고 따로 받을 수 있어요.



부족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참고할 내용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