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한글변환 프로그램의 종류와 사용하는 순서


여러모로 요긴한 포맷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지만 요 녀석(?)을 막상 다뤄야 할 입장이 되면 전용 도구나 기능을 준비해야 해서 다소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죠? 그래도 활용 가능한 도구의 종류만 알아두면 수정하거나 포맷을 바꾸는 작업 자체는 간단하니 마냥 귀찮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pdf파일 한글변환을 하고 싶은 순간에도 소프트웨어의 종류만 알아두면 충분하죠. 그럼 어떤 툴이 선택하기 좋은고 하니.. 아래 자세한 내용을 엮어봤습니다!



다른 포맷은 바꿀 때 쓸 수 있는 툴의 종류가 많은 반면 한글을 만들고 싶을 땐 선택할 수 있는 툴이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제한적인 종류 중에서 제가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툴은 알PDF죠. 해당 툴은 포맷을 바꾸는 것을 포함하여 페이지 편집 및 내용 편집을 할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는 엄청 착한(?)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사용에 제한도 없죠!



혹시 알을 사용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다운로드부터 해야 하는데.. 공식 루트인 [altools.co.kr/Download/ALPDF.aspx]를 찾아가서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받은 다음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기능은 참 기특하지만 설치 과정 자체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유사합니다. 고로 파일을 켜고 [다음]을 누르되 제휴 서비스 항목만 꼼꼼히 신경을 써주면 무난하게 사용 준비를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툴의 준비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드뎌.. 기능을 활용해서 pdf파일 한글변환을 시도할 순서인데 최초 실행을 했을 땐 작업 유형을 고르는 항목이 있지만 그냥 왼쪽에 있는 [열기]를 누른 뒤 한글변환을 해주고 싶은 자료를 탐색기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자료를 실행했다면 상단의 홈 탭을 누르고 오른쪽을 확인하면 바로 이번 글의 주제와 일치하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해주면 됩니다!





도구를 누르면 pdf파일 한글변환과 관련된 추가 화면이 뜨는데 텍스트가 있는 자료라면 [OCR 사용]에 체크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좌우간 새롭게 띄워진 화면에선 저장 경로나 자료의 종류 범위 등을 체크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변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지정한 경로에 원하는 포맷이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앞서 언급을 했지만 알은 상당히 많은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pdf파일 한글변환을 한 뒤에 다른 기능도 써보고 싶다면 다운로드를 했었던 페이지의 [온라인 도움말] 버튼을 눌러볼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모든 기능을 다룰 수 있도록 해주는 사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