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git - 다운로드와 설치


캡쳐를 하고 싶을 땐 운영체제의 기능이나 도구를 활용해도 되고 전용 도구를 써도 되는데 대부분이 프리웨어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미지 기록을 하려 상용 툴을 선택하는 것은 유난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목에 있는 도구는 상당히 요긴한 기능들을 강력하게 지원해주기 때문에 상용이라 해도 선택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죠. 물론 덜컥 상용을 선택하는 것은 여전히 부담이 되니 snagit을 쓰고 싶을 땐 우선 시험 버전부터 활용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시험 버전은 어떻게 다운로드를 하는고 하니 [goo.gl/zhgvem]에서 운영체제를 고려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이며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니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파일을 받는 과정이 끝났을 땐 일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툴을 컴퓨터에 준비하는 방법은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제휴 서비스 체크 항목만 신경을 쓰면서 과정들을 넘기면 되니 제가 자세한 내용을 정리하지 않더라도 snagit을 충분히 실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얘기하고 싶은 부분이 하나 있는데 기본적으로 상용이고 앞선 경로를 통해 준비를 하면 15일이 경과했을 때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상용이 부담스럽고 snagit를 대체할 수 있는 툴이 있을 때 갈아탈 생각이 있다면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60]에서 받을 수 있는 픽픽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과 픽픽을 써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설명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두 가지 프로그램 모두 사용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입니다.



각설하고 캡쳐와 부수적인 기능들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snagit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그저 다운로드를 하는 경로를 알려드린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시던 정보와 조금은 일치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