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붙이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저처럼 인터넷에 자신만의 공간을 구축해둔 분들이라면 이미지 파일을 수정해야 할 경우가 빈번한데 이 땐 다양한 프로그램을 쓸 수 있지만 가장 만만한 것은 역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그림판 사진붙이기에 대한 정보를 찾은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제가 비록 이 분야의 고수는 아니지만 간단한 팁은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 이미지를 이어주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림판 사진 붙이기를 할 때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Ctrl + O'를 눌러서 이어주고 싶은 이미지 중 하나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이미지의 크기에 맞게 캔버스가 조절이 되면서 선택한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나게 될 텐데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캔버스의 사이즈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해주어야 할 방법은 키보드에서 'Alt', 'H', 'V', 'F'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고 붙이기를 하고 싶었던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럼 두 종류의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은 완료가 되었으며 위치를 세팅해주어야 하는데 그냥 최근에 불러온 이미지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행동으로 옮겼고 원하는 상태가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Ctrl + Shift + S'를 눌러주는 것으로 최종적인 저장과 반영을 할 수가 있습니다.
텍스트로 정리해서 그런지 다소 어려운 느낌이 있지만 어차피 키보드의 버튼만 순서대로 눌러주면 되니 사진을 이어주면서 딱히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혹시 단축키를 쓰는 것이 싫고 메뉴를 하나씩 누르면서 기능을 발동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파일을 불러올 땐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열기를 누르면 되고 이어주고 싶은 파일은 홈 탭의 왼쪽에 있는 붙여넣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이미지의 수정 작업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고 있던 정보와 일치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그림판 사진 붙이기를 하는 방법이 아니라 조금 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포토샵으로 이어주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