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드라이브 구버전 - netdrive 1.3.4


실제 하드디스크와 같은 모양으로 FTP와 WebDAV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서비스인데 안타깝게도 일정 숫자 이상이 되면서 상용이 되었죠? 그래서 덜컥 활용하기엔 부담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땐 예전에 출시한 프리 숫자를 받아서 쓰면 됩니다. 물론 최신판과 비교했을 때 기능이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적어도 상용은 아니죠. 문제는 넷드라이브 구버전을 어떻게 구하느냐는 것인데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하단에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로 쓸 수 있으면서 그나마 가장 최신판의 netdrive는 제목 우측에 있는 숫자입니다. 그래서 상용이 부담스러울 땐 해당 숫자를 선택하면 되는데 공식 루트에선 배포가 안되는 상황이며 검증된 자료실에도 없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다른 주소를 안내하는 것보단 직접 배포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아래 설치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할 때 클릭해서 파일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N-D.zip


여러 곳을 둘러보며 구해둔 넷드라이브 구버전이며 사전에 스캔도 해두었으니 1.3.4를 쓰고 싶을 땐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되겠지만 행여나 문제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았다면 설치에 앞서 백신으로 스캔을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당연히 실행해서 구버전을 설치해주면 되는데 약관에 동의를 하고 [Next]를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니 복잡한 내용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기왕이면 1.3.4가 지원하는 기능을 쓰는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사실 저는 넷드라이브 구버전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만 알고 직접 사용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그래서 활용 팁은 공유가 어려울 것 같지만 어차피 대부분 예전에 써본 경험이 있으실 테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각설하고 필요한 도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넷드라이브 구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사실상 파일을 올려둔 것이 전부인 내용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헛걸음이 되지 않도록 작업을 진행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