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프로그램 정리 작업 방법


컴퓨터의 전원을 켜고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길다면 아무래도 답답할 수밖에 없는데 이럴 땐 시작프로그램의 목록을 살펴보고 불필요한 항목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런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작업을 진행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두어야 하는데 이번에 작업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될 방법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으로 정리를 하고 싶다면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실행에 'msconfig'를 적은 후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시스템 구성 화면이 뜨는데 상단의 탭을 살펴보면 이번 글의 주제와 일치하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클릭해서 작업 관리자를 열어주면 시작프로그램 정리 작업 방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작업을 하면 목적은 달성할 수 있지만 컴퓨터의 전반적인 정리는 진행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여전히 컴퓨터의 체감 속도는 느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체 기능을 쓰는 것보단 최적화 툴을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툴은 'Wise Care 365'와 'Glary Utilities'인데 다운로드가 가능한 페이지의 주소는 상단의 이미지를 살펴보면 되고 두 가지를 함께 구동해서 작업을 한다면 잘못된 설정과 찌꺼기 파일이 한 번에 수정이 되면서 컴퓨터가 상당히 빨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프로세스 정리도 할 수 있습니다.



귀찮고 번거로운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엄청난 작업 노하우를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리를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최적화를 조금 더 세부적으로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정리에 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