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벨로시티 - ivelocity 사용법


회선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품질을 일반적인 수준으로 맞추면서 인터넷을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릴 수 있겠지만 모든 요소가 정상적인 상태라도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되거나 조금이나마 더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제목에 있는 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다만 파일을 구하는 방법이나 기능을 쓰는 절차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아이벨로시티에 관심을 두는 분들께서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아래 관련 정보들을 엮어서 정리했으니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ivelocity는 제작자가 공식 페이지를 통해서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직접 배포는 자제를 하고 주소만 안내를 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goo.gl/1PP45]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파코즈의 게시판으로 이어지는데 툴을 만드신 분께서 직접 작성한 글이며 공식 루트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다만 고유 주소를 짧게 만든 것이기 때문에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하셔야 합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게시글 우측 상단의 [FILE.02]를 클릭해서 아이벨로시티를 받으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없으며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되는데 혹시 실행이 안된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법을 조금 얘기하자면 최초 실행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정보]를 누르고 팝업이 나오면 [기부정보]를 클릭합니다.



상용은 아니기에 기호에 따라 기부를 하시면 되고 또 다른 팝업 화면에선 확인을 눌러준 후 인증 번호를 메모해두시면 됩니다. 인증 번호의 파악이 완료된 다음엔 아이벨로시티의 배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인증 번호 입력]을 선택하고 파악해둔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인증 번호를 적어주는 과정이 끝났다면 하단의 [표준 대역폭 적용] 혹은 [최대 대역폭 적용]을 해보고 써보며 마음에 드는 설정을 맞춰주는 것이 사용법의 전부입니다. 원래의 설정으로 만들고 싶을 땐 [대역폭 삭제]를 해주면 되며 체크 항목에서 두 번째만 해제하고 모든 값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어쨌든 다양한 대역폭을 적용하며 개인 PC에 맞는 설정을 활용하는 것이 아이벨로시티를 쓰는 방법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