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페이지 번호 (레이아웃 표시하기)

깔끔하게 엑셀에서 페이지의 번호와 레이아웃을 표시하는 절차 안내



인쇄보다는 데이터 정리를 목적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작성한 문서를 출력해야 할 땐 뭔가 어색하고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의외로 기능 활용법만 알면 간단히 원하는 형태로 출력할 수 있어요. 물론 엑셀 페이지 번호를 지정하는 것도 과정만 알면 간단해요.



다만, 작업 과정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문서에 반영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엑셀 페이지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숫자 서식을 추가해주는 과정을 적어보려고 하는데, 제가 문서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어렵지 않은 내용이기 때문에 엑셀 페이지 표시를 할 땐 충분한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카테고리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눌러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시트에 파란색 선이 생기는데, 각각의 선은 종이를 나누는 기준이 되며,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 지정을 할 수 있어요.



▼ 범위 지정이 완료되면, 인쇄 제목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머리글 바닥글 탭으로 이동해서 원하는 형태를 지정하면 됩니다. 저는 바닥글에서 하나의 항목을 선택해볼게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키보드에서 [Ctrl + P]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 여담으로 왼쪽과 오른쪽의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앞에서 실행했던 설정 화면에서 편집 버튼을 누르고, 서식 위치를 옮겨주면 됩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