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예약종료 프로그램 다운


작업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자리를 비워야 하거나 잠들 때 음악을 틀어두는 버릇이 있거나 기타 몇 가지 이유로 예약종료를 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럴 땐 윈도우의 자체 기능을 쓸 수도 있지만 예약종료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활용하는 것이 더 간단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괜찮은 툴 다운에 대한 내용을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했다면 아시겠지만 예약종료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엄청 다양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을 하고 싶은 것은 'shut down 8'이죠. 왜냐하면 포터블이 공식 배포가 되는 툴이고 다루는 것이 엄청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윈도우 예약종료 프로그램 다운이 필요할 땐 'bandisoft.co.kr/shutdown8'를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페이지의 우측에서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바로 보이며 설치를 피하고 싶다면 하단의 기타 항목에 있는 압축 파일을 누르면 됩니다.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한 뒤에는 예약종료에 커서를 올리고 필요한 시간을 선택하면 되는데 워낙 다루는 것이 쉬워서 자세한 정보가 없어도 충분히 기능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할 때 프로그램을 구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이라면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해주면 1시간 뒤에 예약종료가 될 수 있도록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600은 '초'를 의미하니 필요한 시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정해둔 시간에 전원이 꺼질 수 있도록 예약종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는데 프로그램을 무난히 선택하고 다운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요긴하고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예약종료에 관한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