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핑테스트 진행 방법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게임을 할 때 버벅대는 느낌이 든다면 인터넷의 회선에 문제가 없는지 한 번쯤 체크해보는 것이 좋은데 회선을 체크하는 방법이 바로 핑테스트라 할 수 있죠? 그럼 해당 점검은 어떻게 진행을 하는고 하니 이번에 핑테스트를 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엮어서 정리해두었으니 회선의 상태를 체크해보고 싶었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 포털에서 '아이피 확인'을 검색하면 바로 뜹니다. 그리고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야 하는데 키보드의 Ctrl과 Alt 사이에 있는 시작 버튼과 R을 동시에 누른 후 'cmd'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인터넷 핑테스트 진행 방법의 기초적인 준비는 완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본격적인 핑테스트를 해주어야 하는데 명령 프롬프트에 'ping -t 아이피'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핑테스트가 진행되기 시작하며 인터넷이나 게임을 즐기면서 5분 정도를 보내고 'Ctrl + C'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진행한 내용의 결과가 나타나게 되죠.



텍스트로 정리를 해두면 핑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어서 위에 관련 이미지를 엮어봤습니다. 혹시 글로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위에 업로드를 해둔 이미지를 클릭해서 내용을 확대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조금 더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핑테스트를 한 결과의 손실률이 필요 이상 높다고 판단되거나 응답 속도가 높다면 사용하는 회선의 회사에 전화를 걸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핑테스트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찾고 있던 방법과 일치하는 글이었으면 좋겠으며 진행하는 순서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