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사용하기

안정적으로 컴퓨터에세 화면과 동영상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방법



모니터 내용을 촬영하고 비디오를 만들어야 한다면, 촬영 기능을 지원해주는 툴을 하나 준비해야 합니다. 아마 반디캠이 가장 유명할 텐데, 상용이라 덜컥 준비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이 있죠? 이럴 땐 오캠으로 컴퓨터 화면 동영상 촬영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오캠으로 컴퓨터 동영상 녹화를 하면서 충분히 익숙해진 뒤에 부족한 부분이 느껴진다거나, 다른 툴을 쓰고 싶을 때 반디캠을 선택해도 충분할 것입니다. 그럼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으로 오캠을 선택하고 준비하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아래 컴퓨터 화면 동영상 촬영 정보를 엮어두었으며,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 적어둔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여주세요. 이어서 홈페이지의 오캠 카테고리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ohsoft.net



▼ 세부 페이지에서는 제일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두 개의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아무 종류나 하나만 클릭하면 파일이 받아질 거예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세요. 귀찮은 제휴 항목은 없으니, 그냥 다음 버튼만 눌러주며 화면을 넘기면 됩니다.



▼ 툴을 실행하면 초록색 상자가 보일 거예요. 드래그로 크기위 위치를 조절하고, 촬영 대상을 맞춰주면 됩니다.



▼ 대상을 지정한 뒤에는 메인 화면의 촬영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결과물은 열기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이나 오디오만 기록할 땐, 전용 탭이 준비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메뉴를 누르고 옵션을 클릭하면 설정 변경도 가능하니, 내용을 살펴보시면 좋을 듯해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