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유튜브 전체화면 - 오류 개선


빠른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고 다양한 확장 도구로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세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크롬인데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해용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별다른 문제를 겪은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저와는 달리 유튜브를 찾아갔을 때 플레이어의 사이즈를 키우면 제대로 확장되지 않는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럴 땐 플래쉬 플레이어를 새롭게 깔아주는 것으로 전체화면과 얽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절차는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크롬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기능을 비활성화로 전환해주어야 합니다. 활성화 상태에선 전체화면 출력을 위한 소프트웨어의 재설치가 안되기 때문이죠. 그럼 비활성화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주소창에 [chrome://plugins]를 입력한 뒤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Adobe Flash Player] 그룹 하단에 있는 사용 중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다만 사용 중지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F5]로 새로 고침을 해보면 비활성화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앞선 설명을 적용하고 오류를 잡기 위한 기본 준비가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크롬 유튜브 전체화면 오류를 없앨 순서인데 그냥 [get.adobe.com/kr/flashplayer/?no_redirect]에서 화면 중간에 있는 제휴 항목의 체크를 없애고 우측 하단의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오류의 원인이 되는 파일이 교체가 되면서 전체화면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될 것입니다.



혹시 여전히 유튜브에서 전체화면으로 미디어 감상을 할 수 없다면 처음 언급했던 플러그인 페이지를 다시 방문해서 새롭게 설치된 플래쉬 플레이어의 세부 정보에서 [PPAPI]를 비활성화 상태로 바꿔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클릭했을 때 반응이 없다면 새로 고침을 하면 됩니다.



왜 전체화면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적은 정보를 바탕으로 들러주신 분들께서 무난히 미디어 감상을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체화면과 관련된 내용은 아니겠지만 다른 유형의 PC 문제 개선에 도움이 될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