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폰트 저장 방법 설명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여러 가지 부분을 신경 써서 준비해야 하고 특히 놓칠 수 없는 부분이 가독성이라 따로 구한 글꼴을 적용해서 파워포인트의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폰트 저장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을 했을 때 글꼴이 저장된 상태가 아니라면 파일이 깨질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설명을 위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지만 설정이 필요한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하위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저장 탭의 하단을 살펴보면 글꼴을 포함할 것인지에 대한 항목이 있으며 체크하면 파워포인트 폰트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팁 방법을 하나 드리자면 다른 곳에서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자료의 수정이 필요한 상황일 땐 다소 용량이 커지는 단점이 있더라도 모든 문자를 포함해서 기록을 하는 것이 좋고 완성이 된 자료라면 실행과 반응하는 속도를 빠르게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 문자만 포함을 하여 저장을 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 파워포인트의 저장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 눌러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상단에 위치를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해둔 이미지를 엮었으니 클릭한 뒤에 내용을 확대해서 참고를 하시면 무난하게 설정을 바꾸고 저장을 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지금까지의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문서를 새롭게 저장해야 폰트의 내용이 반영됩니다.



각설하고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방법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폰트를 포함해서 기록을 하고 저장을 하려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