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드라이브 용량 부족 해결을 위한 4가지 핵심 프로그램


딱히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도 아닌데 컴퓨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업데이트를 하면서 남은 큰 사이즈의 파일이나 각종 사용 기록과 같은 찌꺼기 파일을 정리해주면 어느 정도는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소프트웨어를 지워주는 것도 c드라이브 용량 부족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다만 이런 작업을 할 땐 효율적인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도구를 소개하는 글을 적었으니 읽고 작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즈가 큼직큼직한 파일을 정리할 땐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쓰면 되는데.. 요것이 기능은 참 좋은 반면 공식 루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기능과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파일을 직접 공수해서 위에 올렸으니 클릭하고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올린 파일이 찝찝하다면 사용하지 않거나 백신으로 스캔을 하고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압축을 풀고 [Windows Update Clean Tool]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스캔 > 청소]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c드라이브 용량 부족이 상당한 수준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업데이트 흔적을 정리했다면 이번엔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지우면서 용량을 확보할 순서인데 [레보 언인스톨러]를 쓰면 좋습니다. 제어판의 제거 기능이 아니라 굳이 요 녀석(?)을 쓰는 이유는 레지스트리 흔적이나 사용 기록도 검색해서 깡그리(?) 없애주기 때문인데 상당히 기능이 괜찮은 수준입니다.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인 [goo.gl/Z1R1]를 방문하셔서 페이지 하단에 있는 Other Downloads 그룹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실행한 다음엔 약관에 동의하고 옵션을 눌러서 언어를 바꿔줍니다. 그리고 하단에서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 상단의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제어판에서 지우는 것과 같은 과정을 거치는데 해당 과정을 끝내면 검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고급] 방식으로 모두 찾아내고 죄다 지우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소개를 했었던 2가지 툴로 큼직한 내용들을 정리했다면 사실상 저장 공간이 모자른 상황은 사라졌겠지만 PC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확실하게 c드라이브 용량 부족을 없애려면 최적화 도구로 자잘한 파일도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허벌나게(?) 많은 최적화 도구를 써봤는데 컴퓨터를 빠르게 만들고 찌꺼기도 확실히 정리해주는 것은 [Glary Utilities]와 [Wise Care 365]더군요. 그래서 2가지 툴을 권장하는데 각각의 툴을 구하는 과정이나 다루는 방법을 한 번에 엮으며 너무 글이 길어질 것 같아서 앞서 써두었던 글로 설명을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졍.. c드라이브 용량 부족을 없애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4가지 소개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쓴 글이라 완벽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빠르고 쾌적한 컴퓨터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