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any webdrm noax svc 정체 삭제하기

컴퓨터의 markany에서 webdrm와 noax에서 svc의 정체 및 삭제하는 방법 안내



프로그램 목록에서 게시자가 마크애니라면 십중팔구 보안모듈입니다. 공공기관 페이지를 이용할 때 설치되었을 확률이 높죠. 고로 악성은 아니에요. 시스템에 어떤 손상을 주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컴퓨터에 markany webdrm noax svc를 보관해두면 리소스가 낭비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공공기관 페이지를 하루에도 몇 번씩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면 markany webdrm 삭제를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해요. 문제는 어떻게 지우느냐는 것인데,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처럼 제어판을 활용하면 됩니다. 세세한 과정은 아래 엮었으며, markany svc 정체와 제거 정보가 필요할 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혹시 제어판을 실행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윈도우 키 + R]을 누른 뒤에 실행 화면에서 [control]을 명령어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 제어판을 띄운 뒤에는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마지막 부분에 있으니, 버튼을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목록이 보인다면, 게시자가 마크애니로 분류되는 모든 항목을 지워주면 됩니다. 우 클릭을 한 뒤에 제거 메뉴를 눌러주세요.



▼ 혹시 찌꺼기 자료가 남지 않도록 확실하게 없애주고 싶다면, 포털에서 레보 언인스톨러를 검색하고, 포터블 방식을 받으면 됩니다.




▼ 포터블 방식은 압축만 풀면 바로 실행할 수 있어요. 사용권 화면에서는 OK를 눌러주고, 메인 화면에서는 옵션을 눌러서 언어를 변경해주세요.



▼ 언어 변경을 한 뒤에는 목록에서 마크애니 보안 모듈을 선택한 뒤 상단의 제거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 제거 과정을 거친 뒤 고급 방식으로 찌꺼기를 검색해주세요.



검색되는 모든 항목은 지우면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