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애프터버너 - 정보 다운로드


어설픈 내용만 알아둔 상태에서 오버클럭을 시도하면 장치의 고장이 발생할 수 있고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성능은 오버클릭을 하기 전보다 오히려 나빠질 수도 있죠. 그래서 저는 시도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의외로 제목에 있는 도구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보탬이 되고자 이번에 설치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보려 하는데 msi 애프터버너의 자세한 활용 노하우는 아니지만 파일을 구하는 것이 목적일 땐 아래의 내용이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파일을 배포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이 공유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고 제가 파일을 올려두어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대한 걱정으로 다운로드를 꺼리실 것 같아서 그냥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만 안내를 하겠습니다. 주소는 [goo.gl/VdhvsY]입니다. 제가 짧게 만든 주소인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어주어야 정확한 연결이 가능합니다. 고로 제가 적어둔 것을 복사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었다면 하단의 [Afterburner]라 적힌 부분에서 [DOWNLOADS]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msi 애프터버너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베타 버전과 공식 배포 버전이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겠지만 그냥 공식 배포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 합니다. 글을 작성하는 지금을 기준으로 했을 땐 4.2.0이 공식 버전이군요.



좌우간 버튼을 누르면 압축 파일이 하나 받아지는데 포터블 방식은 아닙니다. 다운로드가 끝난 다음에는 압축을 풀고 msi 애프터버너를 컴퓨터에 깔아주어야 하죠. 기능을 다룰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이번 기회에 설치를 한 번 해봤는데 기능이 특별하다고 해서 설치 과정이 특별히 복잡하거나 까다롭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니 사용 준비는 무난하게 완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왕이면 실행한 다음에 기능을 다루는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제가 가진 어설픈 정보로는 msi 애프터버너를 알려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자세하게 알아보고 글을 따로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애프터버너에 관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