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f 파일 뷰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는 분들이 의외로 상당히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캔을 하면서 생성되는 포맷이고 흔하게 접하는 이미지의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은 당연한게 아닐까 합니다. 좌우간 tif 파일뷰어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쓰는 방법도 있지만 어차피 요즘에는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지원을 하고 있으니 일반적인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해도 충분합니다.
tif 파일 뷰어를 필요로 하고 있다면 저는 꿀뷰라는 소프트웨어를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포맷을 지원하는 동시에 대부분의 이미지를 지원하는데다가 기본적으로 속도가 빠르고 압축된 상태여도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 바로 내용을 보여주는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고로 꿀뷰는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포맷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라는 것보다는 뛰어난 이미지 프로그램이면서 해당 포맷을 지원하는 기능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꿀뷰는 'bandisoft.co.kr/honeyview'에서 받을 수 있으며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이 싫을 땐 다운로드 버튼의 아래쪽에 있는 포터블을 받으면 됩니다. 제가 소프트웨어를 공유하면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보다 간단히 프로그램을 구하고 사용할 수 있겠지만 아무리 프리웨어라 해도 개인이 배포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고 제가 깨끗한 파일을 올려두어도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냥 공식 홈페이지만 적었으니 번거로워도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여담으로 해당 포맷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그냥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뷰어로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포맷을 바꾸면 됩니다. 포맷의 변경은 그림판을 실행한 뒤 'Ctrl + O'를 눌러서 내용을 띄우고 'Ctrl + Shift + S'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할 때 하단의 확장자를 세팅하는 부분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와 구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tif 파일 뷰어를 원하고 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내용이 될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 노력할 테니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지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