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드라이버 설치 쉬운 절차


usb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컴퓨터를 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문제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하나만 꼽으라면 외부 장치가 인식되지 않아서 usb 드라이버설치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죠? 이럴 땐 간단한 절차를 통해 언제든지 소프트웨어를 깔아주고 외부 장치가 인식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쉬워도 내용을 알아야 행동으로 옮길 수 있으니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어봤습니다. 그러니 장치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usb 드라이버 설치와 관련된 정보를 살펴보면 파일을 구할 수 있는 곳이 상당히 적고 기껏 다운로드를 해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해주고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인 '3dpchip.com'에서 받을 수 있으며 실행을 하면 컴퓨터 장치에 대한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가장 하단에 있는 기타 기기를 클릭하는 것으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실행이 될 텐데 당황하지 말고 필요한 버전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텍스트로 정리해서 절차가 어려운 것 같지만 그냥 프로그램을 하나 깔고 클릭을 몇 번 해주는 것이 전부이니 막상 행동으로 옮기면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제가 프로그램을 이곳에서 공유하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할 수 있겠지만 제가 파일을 뿌리면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고 개인적으로도 행여나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파일을 뿌리는 것은 자제하고 있는 편이라 그냥 깔끔한 공식 페이지의 주소만 적은 것이니 절차가 다소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느낌표가 있는 항목은 모두 예전 버전이라는 의미이니 이번 기회에 최신 버전으로 바꿔주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바꾸지 않아도 문제는 없으니 귀찮다면 생략을 해도 무방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usb 드라이버 설치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이번에 엮어둔 절차가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