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악 빼기 해봅시다!


사과 회사의 제품을 처음으로 써보는 분들이라면 몇 가지 조작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아이폰 음악 빼기와 관련해서 절차가 번거롭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안드로이드는 그냥 컴퓨터와 연결해서 파일을 불러오면 되는 반면 아이폰은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절차가 복잡할 수밖에 없는데 그래도 막상 방법을 알고 나면 그리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원하는 작업이 있다면 관련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기기에 포함되어 있는 음악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엮어보자면 보통은 iTunes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알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은 최신 버전의 알송을 'altools.co.kr/download/alsong.aspx'를 통해서 받고 설치를 합니다. 참고로 알송을 설치할 땐 특이 사항이 없지만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는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불필요한 소프트웨어가 함께 설치되지 않습니다.



이어서 알송을 실행하면 좌측 하단에 음악 가져오기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사용 중인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한 상태로 클릭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관련 대화 상자가 실행이 되면 원하는 음악을 체크하고 저장을 해주면 기기에 들어있던 노래 파일을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로 불러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음악 빼기에 대한 내용을 언급해봤는데 어쩔 수 없이 부수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가능한 간단한 방법으로 엮은 것이니 부디 성공적으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