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녹화 너무 간단하네요


필요한 경우에 따라서는 컴퓨터에서 보고 있는 영상을 녹화해서 따로 파일로 저장을 해야하는 상황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아마 여러분들이 지금 그러한 작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그 방법에 관해서 좀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볼까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사용하게 될 프로그램 한가지 바로 팟플레이어가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혹시나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이라 한다면 그 방법 알아보기 이전에 설치부터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아무튼 그러면 본격적으로 팟플레이어 녹화에 관해서 이야기를 좀 전해드리고자 하는데요. 그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1. 녹화를 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신 다음

2. 재생화면에다 마우스를 올려두시고 우클릭을 하고

3. 영상>동영상 캡처>동영상 캡처 순으로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시게 되면 저장을 할 수 있는 창이 하나가 나오게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겠는데요.



해당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을 설정해주시고서 창의 우측 하단에 있는 시작이라는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녹화를 마무리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해당 창의 시작자리에 있는 종료라는 버튼만 눌러주시게 되면 간단하게 녹화를 마무리하게 되겠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그 방법 살펴보았는데요. 팟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딱히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그 기능을 활용할 수가 있다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군요. 아무튼 이러한 기능도 있다라는 이야기 전해드렸고 다음에 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가지고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