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코덱 - 문제 해결


컴퓨터에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려면 각각의 장치가 신호를 인식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신호를 변환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반대로 얘기를 하자면 미디어 재생 도구가 있어도 신호 변환 도구가 없다면 미디어 파일을 실행할 수 없죠. 고로 제목에 있는 문구와 함께 미디어가 출력되지 않고 있는 상태라면 소프트웨어 준비를 해주면 되는데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코덱을 없애는 조금 더 자세한 절차는 하단에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생이 안되는 파일의 포맷을 이해하고 필요한 소프트웨어만 받을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문제를 개선해두면 당장에는 재생이 되겠지만 다음에 같은 유형의 오류가 또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통합 버전의 파일을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가장 일반적으로 쓰는 통합 버전은 [스타]죠. 고로 스타를 받고 설치하면 되는데 [starcodec.com/ko/down.php]를 방문하면 됩니다.



언급한 주소의 하단을 살펴보면 다운로드 그룹이 있으며 직접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통합 코덱을 받되 PC 사양이 낮을 땐 라이트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기본 세팅을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며 제휴 서비스 체크 항목만 신경을 쓰면 됩니다. 설치가 끝난 다음엔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코덱과 얽힌 오류도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죠.



혹시 통합 파일을 설치했지만 여전히 오디오의 재생이 안된다면 재부팅을 해봐야 하며 재부팅을 해도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코덱이 나타날 땐 플레이어 프로그램과 새롭게 준비한 소프트웨어를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오류가 말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플레이어의 종류에 따라 절차가 달라서 자세히 언급하긴 어렵지만 검색하면 간단히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미디어 파일을 켰을 때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코덱이라는 문구가 나올 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미디어가 재생되지 않는 오류를 개선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유형의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