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한 장치 경로 파일 오류 액세스 해결하기

간편하게 지정한 상태 장치의 경로와 파일의 오류에서 액세스를 해결하는 방법



PC를 사용하다 보면 언제든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문제들은 비교적 간단한 내용만 수정을 해주면 개선이 되죠. 물론 제목에 적어둔 내용의 대화 상자가 나오면서, 파일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지정한 장치 경로를 찾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장치 오류를 개선할 수 있는 세세한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대부분이 백신의 오진으로 인해서 데이터가 삭제되고 파일 액세스와 관련된 대화 상자가 나오는 것이니, 백신의 검사 기능을 잠시만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지정한 장치 경로에 문제가 있을 때 읽어주세요!



▼ 앞서 언급을 했듯이 백신이 데이터를 지운 것이니, 백신의 실시간 검사를 잠시 꺼둔 상태에서 파일을 다시 받으면 됩니다.



▼ 그럼 실시간 검사는 어떻게 꺼주는고 하니, 사용하는 백신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은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항목이 있습니다.



▼ 실시간 검사를 종료하면 경고 문구가 나올 수 있는데, 무시하고 그 상태에서 문제가 되는 파일을 다시 받아주세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검사 예외 항목으로 지정을 해야 하는데, 많이 사용하시는 V3를 기준으로 얘기하자면, 백신을 실행하고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 설정 메뉴를 누르고 추가 화면이 열리면, 왼쪽에서 검사 예외 설정 탭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화면 오른쪽에서 문제가 되는 파일이나 폴더의 경로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실시간 검사를 다시 켜주세요.



다른 백신도 예외 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으니, 설정을 해주시면 문제가 생기는 일은 없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