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안에 사진 (채우기 그림 삽입하기)

깔끔하게 한글에서 표의 안에 맞게 사진의 채우기와 그림을 삽입하는 방법



문서 작업을 하면서 텍스트나 개체를 원하는 모양으로 추가하려면,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작업을 하는 경우도 한컴의 기능 사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한글 표 안에 사진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죠.



그럼 한글 표 사진 채우기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그냥 버튼 몇 가지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한글 표 그림 삽입을 해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정보를 찾아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에 엮어둔 내용을 읽고 편집하는 문서에 반영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일단 편집해야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설명을 생략해도 괜찮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 대상이 되는 셀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상단의 배경이라 적힌 탭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화면 아래쪽에 있는 이미지 메뉴를 체크해주세요. 그 다음 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미리 준비해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 몇 가지 효과를 선택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적당히 지정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이미지 업로드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아래에 올려둔 이미지처럼 칸에 맞도록 이미지가 첨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문서 작업을 하는데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